본문 바로가기

정보

20대 대출 한도 자격 원하는 만큼 나올까요?

20대 대출 한도 자격 꼭 참고하세요

20대 대출 한도 자격

20대 때 원하는 대출 한도를 받으려고 한다면 중, 고금리의 대출 상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20대 대출 한도는 소득이 없거나 사회초년생인 경우가 많아 대출 한도는 1,000만 원 이하, 대출 자격은 성인이면서 신용에 문제만 없다면 대출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비교적 대출 자격 요건이 적은 온라인 대출(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을 이용한다면 1금융권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마저도 20대 초반 또는 사회초년생이라면 신용등급이 높을 확률은 없어서 대출 부결이거나 높은 이자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즉, 저금리이면서 원하는 대출 한도를 받고자 한다면 좋은 신용점수와 많은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20대 초반 때 감정이 앞선 섣부른 대출은 개인적으로 금물이라 생각되며, 대출을 받는다면 소액대출,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대출을 받기 전 이자 상환이 가능한지 따져보시고 만기일에 원금을 상환할 수 있는지도 염두에 두시기를 바랍니다. 2022년 기준 대출 기준금리가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대출을 끌어 부동산, 주식, 코인 등 투자를 해 큰돈을 벌었다는 말에 휩쓸려 지금도 가능하리라 믿어 대출을 받고 투자하는 것보다 현 상황을 자세히 검토해보시고 충분한 공부와 경험을 쌓은 후 대출받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만약, 집안 사정이 여의치 않아 급전이 필요하다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 상품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하셔서 상담받아 보시기를 바라며 20대 대출 한도 자격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중, 저신용자 대출 아직 가능해요!

대출(무직자, 신용, 대환, 담보)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