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세대출 조건 이자 서류 쉽게 알아보세요!

전세대출 조건 이자 서류

전세대출 조건

전세대출 조건 기준은 개인 상황마다 요건이 다릅니다. 신혼부부, 1인 가구, 다자녀, 부모 봉양 등 차이가 있지만 그 차이가 근소하므로 참고 정도로만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전세대출 조건 중 임차보증금 수도권 7억 원 이하(지방 5억 원 이하), 임차보증금의 5% 이상 계약금 지급, 보유 주택 수 무주택 또는 1주택 이하(9억 원 초과, 투기과열지구 3억 원 초과 시 전세대출 조건 제외) 정도가 전세대출 조건에 해당합니다.

전세대출 이자

전세대출 이자 2022년 5월 기준으로 3.66%~5.60% 금리가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전세대출 이자는 본인의 소득과 신용등급, 주거래 은행 등으로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이자 낮게 책정될 수 있어 전세대출 받기 전 주거래 은행을 우선순위를 두고 전체적으로 1금융권 시중은행을 방문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또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온라인 은행을 알아보시는 것도 전세대출 이자 낮게 받을 방법의 하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전세대출 서류

전세대출 서류 중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갑종근로소득세 등),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본, 주민등록증, 재직증명서, 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계약서 정도가 있습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전세대출 서류 계약이 끝나면 공인중개사와 협업하고 있는 1금융권 은행원이 대출 과정을 도와주니 전세대출 서류 문제만 없다면 큰 부담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