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포항 지진 피해 지원금 신청 어렵지 않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지난해 포항지진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로 한해 피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 마감은 8월 31일까지니 놓치는 일 없게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포항 지진 피해 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 마감은 2021년 8월 31일 화요일까지이며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 신청자 본인만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때는 대리인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 시간은 8시부터 24시까지이고 오프라인은 9시부터 18시까지 점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토요일, 일요일에는 접수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지진-피해-관련-사진
포항 지진 피해 지원금

신청하시게 되면 포항시로 신청접수가 완료되며 손해사정 전문기관에서 사실 여부와 검토를 시작합니다. 차후 지급 여부 그리고 금액을 결정한 다음 결정서를 송달받고 신청인으로 지급이 완료됩니다.

포항 지진 피해 공통으로 내셔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해자 인정 및 지원금 지급 신청서, 통장 사본,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이며 추가로 내셔야 할 증빙 서류는 피해자 인정 유형별과 피해 유형별이 있습니다.

포항 지진 피해 지원금 산정방식

포항 지진 피해로 지급이 발생하셨을 경우 사실관계 여부에 따라 지원금을 전액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포항 지진 피해로 사망하셨을 경우 치료비, 장례비, 요양 생활비, 사망장해지원금은 지급 한도가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포항 지진 피해로 상해를 입으셨을 경우 장례비를 제외한 모두 동일합니다.

포항 지진으로 재산 피해를 보신 분들은 유형별로 나누어져 있는데 피해 금액의 80%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욱더 자세한 정보는 포항지진 피해구제를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바라며 지원금을 놓치시는 일 없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