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코로나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방법, 기준, 사용처 짧게 정리

코로나 상생 소비 지원금은 생활 안정과 어려운 지역 경기를 위하여 1인당 25만 원씩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방법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방법 중 온라인은 21년 9월 6일 오전 9시부터 10월 29일 금요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지역사랑 상품권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워 오프라인을 통한 방법은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하시면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21년 9월 13일부터 10월 29일 금요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제를 시행하며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5, 0) 입니다. 주말은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기준, 사용처

상생 소비 지원금 기준은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까지 가능하고 지급금액은 1인당 25만 원이며 사용처는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와 동일입니다. 단, 사행산업 또는 중소기업이 아닌 기업이거나 자치 단체 조례를 제외한 업종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사용기한은 21년 12월 31일 금요일까지이므로 지원금을 기간 내에 모두 소진하셔야 좋을 거 같습니다.

다가오는 추석이 있지만 이번에도 온 가족이 모여서 식사를 하는 건 어려울 거 같습니다. 확진자는 늘어나고 있고 거리 두기 대책 방안은 가족 모임을 하기에는 아직 백신 접종 완료 자가 많이 없기 때문에 힘들 거 같은데 이럴 때일수록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생 소비 지원금과 같은 정책을 놓치는 일이 없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파란색-배경에-웃고-있는-사람
지원금으로 힘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