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침 삼킬 때 목 아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침 삼킬 때 목 아픔은 환절기로 인하여 목이 건조할 수도 있지만, 정도가 심하다면 이 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침 삼킬 때 목이 아프다면 편도선염 의심

침 삼킬 때 목 아픔은 편도선염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정도가 심해진다면 고열, 몸살, 기침, 콧물이 발생하며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감기보다는 전체적으로 고통이 더 심합니다.

편도선염의 원인은 다양한데 가장 큰 이유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세균의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과로 또는 스트레스로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염되는데 특히나 지금처럼 환절기에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하여 증상이 더욱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완치가 되기까지는 짧게는 일주일이면 완치가 되지만 길게는 이 주일까지 병이 진행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편도선염이 걸렸을 때는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많이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목이 붓고 고열이 심해지면 목이 건조해지고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물을 계속 드시기 바랍니다. 물을 자주 먹기에는 거부감이 든다면 미지근한 이온 음료도 큰 도움이 됩니다. 되도록 1.5L 정도 사셔서 수시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침 삼킬 때 목 아픔을 사전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수면 그리고 육체 피로 관리가 중요하며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시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시면 예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남자가-기침하는-장면
기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