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기 정말 쉬운 방법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할 때 제가 쓰는 웹은 타이니PNG(tiny;png) 라는 곳을 사용합니다. 일명 판다라고도 하는데요 물론 다른 곳도 쉽게 사진 용량을 쉽게 줄일 수 있지만 메타 데이터라고 해서 사진의 데이터가 바뀌는 게 걱정되어 다른 건 잘 안 쓰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애초부터 처음 사진 용량을 줄일 때 사용한 게 타이니PNG(tiny;png)이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검색엔진에 타이니 PNG(tiny;png)을 검색하셔서 접속하시면 전 가운데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드래그를 하시거나 사진 파일을 올리시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그리고 짧은 팁을 드리자면 저는 사진 파일을 저장할 때 주로 png 방식을 선호하는데요 가장 큰 이유가 미손실압축방식이라 하여 사진 파일이 깨지는 일이 현저히 줄기 때문에 주로 이 확장자명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png은 용량이 커서 웹 페이지 속도개선에 단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jpg보다는 png을 선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png jpg 변환
저는 파일 확장자명을 변경할 때 주로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물론 이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고 단순하게 파일을 드래그하는 것만으로도 확장자명을 쉽게 바꿀 수 있지만 저는 간단한 사진 파일 작업과 사진 메타 데이터를 지우기 위해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초보자가 다루기 어려운 포토샵보다 쉽고 빠른 간단한 사진 편집 툴인데요. 사진을 드래그하여 간단한 수정을 하고 저장을 할 때 사진 정보 체크를 풀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하단의 확장자명을 바꿔주면 사진 파일 저장하기가 끝납니다.
jpg png 확장자명을 바꿔주는 곳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 자신한테 적합한 곳을 골라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