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서류 준비는 어렵지 않습니다. 은행마다 미비하게 차이점은 있지만, 대부분의 제출 서류는 비슷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신용대출 서류 준비
첫 번째로 재직 증명서가 있습니다. 재직 증명서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장 관련 부서에서 발급을 요청하거나 직접 사무관리 직원에게 말을 하면 바로 출력해줍니다.
두 번째로 원천징수영수증이 있습니다. 이 또한 회사에서 발급을 요청하면 출력해주고 사용처를 묻는다면 대출할 때 필요한 서류라고 하면 끝이 납니다.
세 번째는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입니다. 이 서류는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여건이 안된다면 각 지역구에 있는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셔서 출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네 번째는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본입니다. 신분증은 꼭 참석해 주시이어야 하며 주민등록 등본 같은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은행마다 구비서류가 차이가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대출을 좋은 조건으로 받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주거래 은행에 문의해보신 다음 조건이 맞지 않는다면 다른 1금융권 은행 그리고 2금융권 순으로 전체적으로 비교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