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경험으로 불면증에 정말 좋은 음식은 크게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하는 데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과거 저는 불면증으로 인해 잠을 2시간도 못 잘 때가 많았는데요 세상이 어지럽고 입맛도 없고 수시로 구역질이 날 정도로 일상생활이 힘들었는데 효과가 좋다는 음식을 먹어본 입장으로써 딱 3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양파껍질
양파가 몸에 좋다는 건 아시겠지만, 양파껍질을 버린다고만 생각하지 먹는다고는 생각하시는 분들은 드문데 양파껍질은 양파보다 항산화 성분이 60배 이상 들어있으며 기타 영양성분이 양파껍질의 집중되어있습니다.
저는 주로 양파 껍질을 뜨거운 물에 타기로 우려내어 큰 물통에 담아서 물처럼 수시로 챙겨 먹었는데요 2주일 정도 꾸준히 먹은 결과 몸이 가벼워지면서 정신이 흐릿했던 게 맑아졌는데 2주가 지나고 나서부터는 잠을 잘 땐 뒤척거림이 심했지만 한번 잠자리에 들면 엄청 푹 잠을 잤습니다. 불면증이 심하시다면 양파껍질을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립니다.
2. 상추
상추도 불면증에 좋다 하여 밥에도 싸 먹고 그냥 먹기도 하고 수시로 챙겨 먹어봤지만 크게 효과를 못 본 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음식들에 비해 확실히 졸음이 쏟아지는 느낌을 받아서 상추도 꾸준히 챙겨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3. 수면유도제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뜬금없이 음식이 아닌 약이 나와서 당황하셨겠지만, 양파껍질을 먹기 전에 너무 괴로워서 수면유도제를 먹었는데 확실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잠도 깊게 잘뿐더러 다음 날 개운하기까지 했습니다. 만약 요즘 잠을 통 못 주무셔서 컨디션 조절이 어려우시다면 수면유도제로 어느 정도 패턴을 되돌린 후 식습관 개선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수면유도제는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하는 수면제와 달리 약국에서 판매하며 내성이 없는 약입니다. 성분으로도 비염약이나 감기약 안에 있던 성분으로 수시 복용은 하지 마시고 정말 괴로울 때 한 번씩은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무리 시도를 해봐도 도통 고쳐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꼭 상담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