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불면증에 좋은 음식 하나만 기억하세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불면증에 정말 좋은 음식은 크게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하는 데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과거 저는 불면증으로 인해 잠을 2시간도 못 잘 때가 많았는데요 세상이 어지럽고 입맛도 없고 수시로 구역질이 날 정도로 일상생활이 힘들었는데 효과가 좋다는 음식을 먹어본 입장으로써 딱 3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양파껍질

양파가 몸에 좋다는 건 아시겠지만, 양파껍질을 버린다고만 생각하지 먹는다고는 생각하시는 분들은 드문데 양파껍질은 양파보다 항산화 성분이 60배 이상 들어있으며 기타 영양성분이 양파껍질의 집중되어있습니다.

저는 주로 양파 껍질을 뜨거운 물에 타기로 우려내어 큰 물통에 담아서 물처럼 수시로 챙겨 먹었는데요 2주일 정도 꾸준히 먹은 결과 몸이 가벼워지면서 정신이 흐릿했던 게 맑아졌는데 2주가 지나고 나서부터는 잠을 잘 땐 뒤척거림이 심했지만 한번 잠자리에 들면 엄청 푹 잠을 잤습니다. 불면증이 심하시다면 양파껍질을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립니다.

바구니에-담겨있는-양파
양파

2. 상추

상추도 불면증에 좋다 하여 밥에도 싸 먹고 그냥 먹기도 하고 수시로 챙겨 먹어봤지만 크게 효과를 못 본 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음식들에 비해 확실히 졸음이 쏟아지는 느낌을 받아서 상추도 꾸준히 챙겨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접시에-담겨있는-상추
상추

3. 수면유도제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뜬금없이 음식이 아닌 약이 나와서 당황하셨겠지만, 양파껍질을 먹기 전에 너무 괴로워서 수면유도제를 먹었는데 확실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잠도 깊게 잘뿐더러 다음 날 개운하기까지 했습니다. 만약 요즘 잠을 통 못 주무셔서 컨디션 조절이 어려우시다면 수면유도제로 어느 정도 패턴을 되돌린 후 식습관 개선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수면유도제는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하는 수면제와 달리 약국에서 판매하며 내성이 없는 약입니다. 성분으로도 비염약이나 감기약 안에 있던 성분으로 수시 복용은 하지 마시고 정말 괴로울 때 한 번씩은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무리 시도를 해봐도 도통 고쳐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꼭 상담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잠을-자는-남자
수면유도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