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탈모에 좋은 음식 포기하지 마세요

저 또한 탈모 초기 증상이 있어서 탈모에 좋은 음식을 찾고 먹어봤는데요 실제로 효과가 있었는지 사실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과연?

1. 콩

다양한 견과류가 탈모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중에서도 검은콩이 으뜸이라고 하는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로 콩으로 밥도 해 먹고 틈만 나면 챙겨 먹었지만 역시 효과가 없었습니다. 콩으로 효과를 보려면 최소 1t 이상은 먹어야 한다는 글을 보고 바로 마음을 접었습니다.

2. 맥주효모

맥주효모 알약으로 된 것으로 구매하여 약 5개월은 복용했는데 확실히 모발 얇아지는 게 조금씩 줄어드는 느낌은 받았지만 확실한 해결책이 아니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탈모방지용 샴푸로 감을 때마다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은 속만 상해서 결국은 포기했습니다.

3. 달걀

운동을 할 겸 단백질 보충제가 탈모에 안 좋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뜬소문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으나 그때 당시에는 그런 글을 보아서인지 달걀을 선택했습니다. 달걀도 꾸준히 3개월 정도 먹었지만, 저의 정수리가 달라졌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결론은 남성형 탈모라고 생각되신다면 전문 병원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 또한 이것저것 시도해보다가 돈만 낭비하고 병원에서 진단받고 치료받는 게 확실히 효과가 좋고 꾸준함을 유지한다면 완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출산 후 탈모 같은 경우는 친누이를 보았을 때 약간의 휴지기를 거치면 금방 다시 돌아온 것을 보았으니 너무 초조해하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간이 지나다 보면 원래 자리로 돌아올 거로 생각합니다.

더불어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꼭 개선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단맛, 짠맛으로 자극적으로 먹는 것보다 싱겁게 드시고 과도한 음주, 흡연은 절대로 피해야 하며 정해진 시간에 자는 습관을 들이시면 충분히 탈모에 좋은 음식을 찾지 않아도 개선될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바구니에-가득-있는-황토-달걀
달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