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프리랜서 계약직 대출 신청 가능할까요?

프리랜서 계약직 대출

프리랜서 계약직 대출 가능한지 궁금해요!

프리랜서 계약직 대출은 은행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3개월이상 근무 중이면서 소득을 증명할 수 있고 신용점수에 큰 문제가 없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단, 1금융권 대출은 조건이 까다로워 프리랜서 또는 계약직이라면 불안전한 직업과 소득으로 인해 대출이 부결 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또는 케이뱅크와 같은 온라인 금융을 이용한다면 대출이 승인이 다른 곳 보다는 수월할 수도 있어서 대출 신청을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만약, 1금융권 대출이 부결이 난다면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나온 대출을 알아보야 하는데 2금융권은 전체적으로 금리가 높고 대출이 승인이 나더라도 1금융권 보다 신용점수가 더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기 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을 먼저 알아보신 후 심사숙고하셔서 대출 신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프리랜서 계약직 대출은 불안정한 소득인 만큼 대출 금리와 상환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도 기준금리가 계속 올라가는 만큼 2022년 금리 또한 계속 상승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액이라면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고액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최대한 1금융권 대출을 신청해보시기를 바라며 다양한 대출 정보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다양한 대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