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이 있습니다. 재발급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 3 .5cmx4.5cm 사이즈의 얼굴이나 머리를 가르지 않은 상반신 1장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에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이 있으시다면 반납을 하시는 게 좋으며 분실이나 파기가 되었을 경우 제외됩니다. 오프라인은 거주지 읍, 면, 동을 방문해주시고 수수료는 5,000원이니 잊지 마시고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24로 접속 후 로그인까지 완료되었다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누르신 후 간단 인적사항과 재발급 사유를 기재하시고 구비서류에 JPG 사진 파일을 업로드 해주신 다음 수령 방법까지 완료되었으면 민원 신청하기를 해주시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