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비론 신용회복 중이고 부산에 거주한다면 꼭 확인하세요

부비론은 부산광역시에서 지원한 예산으로 신용회복 중인 분들에게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부산광역시에 거주해야 하며 6개월 이상 신용회복지원을 성실하게 납부하신 분이거나 3년 이내에 납부를 완료하신 분들이 해당합니다.

대출 종류는 대부분 생계지원 대출로 총 5가지의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생활 안정 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학자금이 있는데 학자금을 제외한 모든 대출 내용이 동일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500만 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3~4%입니다. 상환 기간은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학자금 대출의 한도는 최대 1,000만 원까지 하고 금리는 2%, 상환 기간은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개인마다 한도와 금리가 다를 수 있는 점 염두에 두시기를 바랍니다.

앞서 말한 거처럼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은 채무 상환에 성실하게 임했을 때 한도가 늘어나는데 최대 24개월 동안 납입을 했을 시 한도가 1,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부비론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급여명세서 사본, 근로소득원천징수 사본, 급여통장 거래명세서 사본,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이 필요하며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 부가가치세표준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을 필요로하며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신용을 회복 중이어도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생계를 위해 금전이 필요할 때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렇다 하여도 희망을 놓지 마시고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셔서 대출금도 갚고 삶을 영위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다른 다양하고 유익한 대출 정보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