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은 본인과 배우자 포함 연 소득 5,000만 원 이하여야 가능하고 순자산이 2.92억 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만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에 주택 관련된 대출이 없어야 하고 연체와 같은 일이 있어 신용평점이 좋지 못한다면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주택을 선택할 시 전용면적 기준 수도권에 있는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일 경우 85㎡(대략 26평)만 가능하고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은 100㎡(대략 35평) 정도까지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은 일반, 신혼가구일 경우 수도권 3억 원 수도권 외 지역은 2억 원이며 2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 4억 원, 수도권 외 지역은 3억 원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1.8%~2.4 적용되며 대출 기간은 2년씩 총 4회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에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과 같은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무직자는 사실 증명원), 전세계약서 사본, 보증 자격 확인서류, 담보 제공 서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며 개인마다 환경과 상황이 달라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이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가능 여부가 궁금하다면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 신분증, 소득증빙서류, 재직 증명서, 전세계약서를 갖추시고 은행을 방문하시면 구두로나마 상담원이 가능 여부를 설명해줄 때가 있는 거 같습니다. 단, 개인 신용점수와 통신비, 신용카드 연체와 같은 일이 있다면 대출 승인이 거부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먼저 주거래은행을 방문해보고 대출 승인 부결이 나왔다면 서류, 신용, 버팀목 전세자금 조건에 부합한 지 검토를 해 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