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소금융 정부 지원 대출 창업 대출 생계자금 3분 정리!

미소금융 정부 지원 대출 자격은 개인 신용점수 하위 100/20에 해당하는 분,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은 총 4종류로 구분되는데 창업, 운영, 시설개선, 긴급생계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창업 대출 그리고 생계자금 대출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미소금융 정부 지원 창업 대출 한도, 자격, 금리

창업 대출 한도는 최대 7,000만 원 대출 기간은 6년, 대출 금리는 4.5%입니다. 대출 자격은 창업 예정인 분, 창업 초기 운영 및 시설 자금, 사업자 미등록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분, 생계형 차량(1t 이하 및 상용 자동차)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분이 해당합니다. 추가로 창업 예정인 분을 제외하고는 대출 한도가 달라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홈페이지(www.kinfa.or.kr)에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생계자금 대출 자격, 한도, 금리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 자격은 창업, 운영, 시설 자금 대출을 이용 중이면서 12회차 이상 낸 성실 상환자분 중 신용점수 나이스 744점, 올 크레딧 700점 이하인 분,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이 되시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000만 원, 금리는 4.5% 이내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인 점 참고 바라며 개인마다 여건이 달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전국 미소금융 지점에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양한 대출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