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출 서류(국민은행, 중기청, 소상공인) 1분만에 확인하기

국민은행 대출 서류 제출하고자 할 때 기본적으로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 소득증빙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 재직 증명서(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등본, 초본 등이 필요하며 개인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매직카 대출을 받는다면 추가로 자동차 매매 계약서가 필요하고 주택 담보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주택매매계약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중기청 대출 서류는 전세 대출 기준으로 신분증,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 재직 증명서(사업자 등록증), 소득증빙서류, 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 전세 계약서, 중소기업재직확인서 등 필요한 서류가 있는 거 같은데 개인 환경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소상공인 대출 서류는 지역, 은행, 기관마다 지원해주는 한도나 금리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대출 서류는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고 정확한 서류는 소상공인 정책 자금(ols.sbiz.or.kr)에서 확인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대출 서류는 사업자 등록증, 소득증빙서류, 부가세 과세 증명원, 지방세 또는 국세 증명서,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등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