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환 대출 뜻 조건 국민은행 쉽게 가능할까요?

대환 대출 뜻 조건 국민은행 정리했어요!

대환 대출 뜻

대환 대출 뜻 쉽게 말해 기존에 상환하고 있던 금리가 높은 대출을 금리가 낮은 상품으로 대환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1억의 대출을 받고 10%의 금리가 적용된 상품을 대출받고 상환을 이어가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거나 소득이 높아져 이자 부담이 적은 다른 대출 상품으로 대출을 받는 것을 대환 대출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환 대출 조건

대환 대출 조건 기본적으로 좋은 대출을 받기 위해서 안정적인 소득 증명과 신용점수가 중요합니다. 만약, 소득이 낮고 연체 및 미납 등으로 신용점수가 바닥을 친다면 대환 대출 조건 해당에 안 될뿐더러 기존에 받고 있던 대출마저 연장이 안 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대환 대출 서류는 소득 서류(원천징수 영수증, 갑종근로소득세, 사업자라면 사업소득증명서류 등),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본, 신분증 등 필요할 수 있으면 개인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대환 대출

국민은행 대환 대출 필자는 기존에 2금융권에서 금리가 9~10% 정도의 대출을 받고 있었습니다. 계속 상환하던 중 점차 소득이 증가하고 안정적으로 되어 국민은행 대환 대출을 받게 되었는데 은행마다 다르지만, 국민은행 대환 대출은 그때 당시 대환 대출 상품은 따로 없고 신용대출을 받아 계좌에 돈이 들어온다면 기존에 받고 있던 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을 상환했었습니다. 금리가 높다면 이자 부담이 늘어나 경제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낮은 금리로 대환 대출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