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기 소상공인 극복통장 저신용자, 저소득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극복통장은 경기도 내에서 소상공인분들만 해당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하며 자격 요건은 저신용자, 사회적 약자, 저소득자에 해당하는 도내 소상공인분들이 가능합니다. 단, 저소득자 기준은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소상공인이며 21년 연간소득 4,700만 원 이하 소상공인분들이어야 합니다. 저신용자 기준은 839점까지 가능합니다. 40대 또는 50대 가장, 북한 이탈 주민, 장애인, 한 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고금리 대출 이용자, 만 39세 이하 재 창업자는 사회적 약자로 해당합니다.

극복통장은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 내에 있는 농협은행에서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총 1년이지만 최대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안내는 지점을 방문해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출 금리는 변동 2.62%, 고정 3.03% 적용되고 경기 소상공인 극복통장에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 등록증, 사업장 부동산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 거주지 부동산 등기사항 전부 증명서, 거주지 임대차계약서, 국세 및 지방세 납부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하며 개인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보증기간의 대출 잔액이 남아있더라도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저소득자는 관련 서류는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납부명세서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등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외국인도 경기 소상공인 극복통장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제한이 있는데 D8, D9, F2, F4, F5, F6 비자만 외국인 대출이 가능하고 외국인 체류 기간 1년 이상이어야 경기 소상공인 극복 마이너스 통장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저신용자, 저소득자 대출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