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희망사다리론 신용회복 중에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희망사다리로는 기업 또는 단체, 개인이 기부한 자원으로 신용회복인 분들에게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은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으면서 6개월 이상 변제를 성실하게 하고 있거나 3년 이내에 이행을 모두 완료하신 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필요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원천징수 또는 통장 거래명세서 등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자가 또는 차량 보유 시 부동산 등기부 등본, 자동차 등록증 등이 있습니다. 자영업자 같은 경우 사업자 등록 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등이 필요하며 개인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희망사다리로는 생활 안정 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자금을 제외한 대출 한도는 최대 1,500만 원이고 금리는 3~4%로 고정금리입니다. 상환 기간은 5년 분할상환입니다. 희망사다리론 학자금 대출은 최대한도 1,000만 원이며 금리는 2% 고정금리입니다. 상환 기간은 최대 5년 분할상환인 좀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신용불량자가 되었거나 빚이 쌓여 개인회생이나 파산했을 경우 대출이 안 나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힘든 순간이 있는 만큼 막연하게 모든 걸 내려놓지 마시고 급하게 금전이 필요하다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대출 상품을 비교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급한 상황에서의 대출이 아닌 무분별하고 계획적이지 않은 대출을 받게 된다면 현재 상황보다 더욱더 악화가 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유익한 대출 정보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