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강론 신용회복지원 중이라며 꼭 참고하세요

한강론은 신용회복위원회가 서울특별시에서 나온 예산을 받아 금융소외자와 경제적인 극복을 위해 신용회복 중인 분들에게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만 40세 미만의 서울특별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신용회복지원을 받아서 6개월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 있는 분 또는 3년 이내에 이행을 완료하신 분들에 해당합니다. 대출 종류는 생활 안정 자금, 시설개선자금, 고금리지환자금, 운영자금이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200만 원까지이며 금리는 3%이고 대출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5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500만 원 대출을 하고 상환 기간을 5년으로 했을 시 월 납입액은 89,843원입니다.

필요서류는 등본과 신분증, 급여명세서 사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통장 거래명세서 등이 있습니다. 자영업자 일 경우 사업자 등록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신용회복 중이어도 급한 일이 생기거나 생계가 위급해지면 금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상담을 통해 대출을 받아 재개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대출을 받기 전 자신의 상환 능력을 고려하셔서 계획적으로 대출 신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더욱더 다양하고 유익한 대출 정보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