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키위 중금리 신용대출 자영업자와 근로자라면 확인해보세요

키위 중금리 대출은 재직기간 또는 사업 영위 기간이 3개월 이상이고 연간 소득이 1,200만 원 이상 만 20세 이상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그리고 KCB 신용평점 475점, 등급은 8등급 이상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300만 원부터 1억 원까지 가능하며 대출이 5천만 원 초과하게 되면 저축은행과 대출자는 각 50%씩 인지세를 부과하게 됩니다. 5천만 원부터 1억 사이에 대출이라면 대략 6~10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출 금리 연 5.9%~연 19.5%로이면 신용평점이 우수하다면 가산금리가 붙을 수도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대출 상환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전액 상환해야 하는 만기일시 상환방식, 처음은 다소 부담이 되지만 다음에 이자 부담이 줄어드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이 있습니다. 대출 기간 만기일시 상환방식일 경우 1년이어서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이라면 최소 6개월부터 7년까지 가능합니다. 단, 신용평점 변동 또는 다른 은행에서 추가 대출 발생, 연체 이력이 생긴다면 대출 연장이 불가할 수도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기를 바랍니다.

대출 서류 근로자는 국민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 보험료납부확인서, 신분증,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자영업자일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등록증명서,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며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중금리 대출은 금리가 높은 만큼 대출을 받기 전 심사숙고하면서 철저한 상환계획을 세우신 다음에 대출을 실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대출로 인해 신용평점에 변동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성실한 이자 납부와 연체만 없다면 다시 원래 평점으로 돌아오니 근심하지 마시기를 바라며 더욱더 유익하고 다양한 대출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