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F4 비자 외국인 대출 가능한 곳 있을까요?

국내에 거주하는 F4 비자 외국인 분들이 대출 가능 여부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대출이 가능한데 그 중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을 소개해드립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은 F4 비자를 가지거나 국내에 소득이 있는 외국인 분들이라면 무보증으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 원 대출 상환은 만기일시 상환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 있습니다. 국내에 오랫동안 거주하는 F4 비자 외국인 분들은 헷갈릴 수 있는데 만기일시 상환은 대출 이자만 납부를 계속하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전액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이자와 원금을 같이 갚아가는 방식인데 초반에는 부담이 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원금이 많이 줄어들어 이자가 적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만기일 상환일 경우 1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5년 이내에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4.5%~5% 대로 F4 비자 외국인 분 중 근로소득이 낮은 분들이라면 중, 고금리 대출보다는 부담이 적은 거 같습니다. 제출서로는 원천징수증명서 등으로 소득을 증명 할 수 있는 서류, 재직 증명서,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 외국인 등록증 사본 등이 필요할 수 있으며 개인마다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먼 곳에서 대한민국 땅의 정착을 하기 위해 대출까지 알아보시는 외국인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관광비자보다는 자유로운 F4 비자라 할지라도 제약이 많은 거 같은데 그런 상황 속에서도 삶을 이어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인 거 같네요. 그리고 외국인이라 할지라도 구체적인 대출 상환계획이 없다면 삶이 더욱더 망가질 수도 있으니 꼭 대출 상환 계획을 세우시기를 바라며 F4 비자 외국인 대출처럼 유익하고 도움 되는 대출은 이미지 아래를 통해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외국인도 참고할 수 있는 대출 정보 바로 가기

웃고-있는-흑인-가족
외국인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