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진론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채무조정자는 꼭 확인하세요

어진론이란 인천광역시에서 나오는 예산으로 채무조정 중인 분들이 급하게 금전이 필요할 때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자격은 채무조정 성실 상환자는 신용회복지원을 6개월 이상 빚을 성실하게 차감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빚을 모두 갚은 분들이 해당합니다. 그리고 개인회생 중에 18개월 이상 빚을 성실히 갚고 있거나 3년 이내에 청산을 완료했다면 가능합니다. 단, 개인 회생 자는 한도가 700만 원이 최대인 점 참고 바랍니다.

대출 종류는 생활 안정 자금, 시설개선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학자금, 운영자금이 있는데 학자금을 제외한 대출 한도는 총 1,500만 원 금리는 2.5%~3.5%, 대출 기간은 5년이며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입니다. 학자금 대출일 경우 한도는 최대 1,000만 원 금리는 2%, 대출 기간은 5년이며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입니다.

채무조정 성실 상환자는 6~8개월 납입할 경우 최대 2백만 원, 9~11개월 납입할 경우 최대 3백만 원, 12~23개월 납입할 경우 최대 1백만 원, 24개월 이상 납입하게 되면 최대 1천 5백만 원이 가능해집니다. 신청 후 지원 절차는 자격 여부를 심사하게 되고 융자위원회에서 결정이 내려지며 신청인에 대한 대출 약정체결이 이루어지고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대출금을 받게 되면 절대로 연체되는 일이 없이 성실하게 납부하시기를 당부드리며 재미있는 대출 정보는 아래를 통해서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