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과 취약계층의 삶을 보듬고 금융 생활과 경제적 자립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며 포용금융 현장에서 든든하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서민금융 종합상담기구를 비전을 두고 있으며 서민금융진흥원은 금융위원회 산하 위탁집행 준정부기관으로서 믿음이 가는 재단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상품 중 햇살론은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 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가 대상이 됩니다. 지원내용으로는 두 가지 있는데 첫 번째 근로자 햇살론은 1,500만 원 이내에 생계자금으로서 대출이 가능하며 두 번째 사업자 햇살론은 운영자금은 2,000만 원, 창업자금은 5,000만 원, 고금리채무 대환자금은 3,000만 원 이내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 신청 방법은 서민금융회사인 지역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sh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 전국지점 및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서비스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절차로는 대출 상담 그리고 서류 제출과 대출 신청, 보증심사 및 보증서를 발급 끝으로 대출 심사 및 대출이 실행됩니다. 또한 햇살론 생계자금 금리는 연 10.5% 이내이며 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저신용자 대출 또는 다양한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