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벽면에 곰팡이가 많이 생겨 페인트를 칠하는 일이 생길 경우 먼저 강력한 곰팡이 제거제로 곰팡이를 제거해주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다면 뿌린 곳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남아있는 이물질 또는 페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칼이나 헤라 등으로 긁어내 주는 게 좋습니다. 벽면이 깔끔해졌다면 못 자국이나 구멍이 난 곳에 벽 메꿈 용 퍼티를 사용해서 빈자리를 채워주는 것이 괜찮을 거 같습니다. 곰팡이 제거제와 퍼티 등이 전부 마르고 다시 한번 파티 작업을 해주면 메꿈이 완벽해지니 번거롭더라도 퍼티 작업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다시 바른 퍼티가 전부 말랐다면 울퉁불퉁한 곳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긁어낼 수 있는 도구로 긁어내 주는 게 페인트를 바를 때 보기 좋게 발라져 좋을 거 같습니다. 페인트를 잘 칠하는 방법 중 꿀팁은 종이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인데 어떻게 부착하냐에 따라 모양이 가장자리 부분에 모양이 결정되니 신중하게 부착하는 게 좋습니다. 사실상 페인트를 제일 잘하는 꿀팁은 페인트를 한 번에 묻히고 쭉 바르는 것이 아니라 적은 양으로 여러 번 같은 방향으로 붓질하는 게 가장 좋을 거 같습니다.
자동차나 여러 제품 또는 건설 현장에서도 사용되는 '후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인 거 같습니다. 넓고 얇게 분사되는 페인트가 일정하게 도포되어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이쁜 벽면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