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판매점 수익은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월 100만부터 200만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 수익도 평균치 이상이라 하고 줄이 길게 늘어서고 사람이 끊이지 않는 소문난 로또 1등 판매점 수익은 월마다 몇천만 원씩 가져간다고 하는 거 같습니다. 인기가 없는 동네 로또 판매점은 월 200만 원 이상을 벌어도 세금, 월세, 인건비 등을 고려한다면 순수익으로 남는 금액은 더 적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게다가 로또 판매점 자격은 차상위계층, 장애인, 유공자에 해당하는 분들만 판매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가게 운영을 해본 경험이 적을 수도 있어서 수익이 나기 더 어려운 구조일 거 같습니다. 이럴 땐 수수료와 세금을 줄여주고 로또 판매점을 열기 전 교육 등을 통해 준비를 도와주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네 이곳저곳마다 로또 판매점이 많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온라인을 보면 너도나도 로또 1등을 노리는 것을 보고 누구나 생각하는 것이 '나도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을 하지만 정작 현실을 보면 그렇지도 않은 거 같습니다. 게다가 로또 1등이 나와 명당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이마저도 잠깐 반짝 빛이 났다가 재당첨이 없다면 금방 사라진다고 하는 거 같은데 운영하기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과거와 달리 로또 1등 당첨자가 나와서 판매점에는 그 어떠한 혜택도 없다고 하는데 참고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부정적인 이야기가 가득하지만, 오히려 남들이 안 된다고 할 때 기회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신경 써야 할 게 산더미이지만 누군가는 안될 때 성공하는 사람이 나오듯이 로또 1등 판매점을 위해선 구체적인 계획과 공부 등을 준비하시는 도움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