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근로자 학자금 혼례비 생계비 대출 쉽게 알아보기

IBK기업은행에서 출시한 i-ONE 근로자 생활 안정 자금 대출은 고정금리로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생활-안정-대출
기업은행 생활 안정 대출

i-ONE 근로자 생활 안정 자금 대출 한도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으로 상황마다 한도가 달라집니다. 근로자 생활 안정 자금 및 요양 급여비로 대출을 희망할 경우 최대 1천만 원까지 가능하고 임금체불로 인한 생계비, 직업훈련비, 재직근로자 대학 학자금 대출일 경우 최대 2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혼례비가 부족하다면 최대 1,25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i-ONE 근로자 생활 안정 자금 대출 금리

기업은행 대출 금리는 1.0~3.0%이며 고정금리입니다. 고정금리인 경우 이자가 변동되지 않고 고정적으로 상환하면 되기 때문에 이자 부담도 적을뿐더러 계산을 쉽게 할 수 있어 지금처럼 기준금리가 올라가는 시점에서는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i-ONE 근로자 생활 안정 자금 대출 조건

대출 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은데 근로복지공단에서 신용보증 결정 통보를 받으면 자격 조건에 해당해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i-ONE 근로자 생활 안정 자금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11년까지 가능하며 대출은 상환은 많은 원금 상환으로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원금이 낮아지면서 이자도 내려가는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i-ONE 근로자 생활 안정 자금 대출 신청 방법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은행 앱, 영업점 방문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이 실행될 경우 신용점수가 낮아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기업은행-대출
기업은행 생활 안정 대출 지원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