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개인회생자 대출 어렵지 않아서 좋아요

과거 가정이 형편이 어려워 개인회생 절차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형편이 갑자기 좋아지는 게 아니라서 개인회생자에 대한 대출을 알아보고는 했었는데요. 이렇게 신용 회복을 하는 분들에 대한 금융 지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회생 대출 지원대상은 법원에서 개인회생 인가자로서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갚았거나 최근 3년 이내에 모든 절차를 완료한 자에게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비교적 부담되지 않는 금리여서 개인적으로 좋은 거 같은데요. 지원내용은 생활 안전한 자금, 학자금, 운영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등이 있으며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 원 상환방식은 최대 5년 이내로 분할상환이고 대출금리는 연 3~3.8%를 받게 되지만 학자금 대출 같은 경우는 연 2.0%를 받게 됩니다. 또한, 중증장애인,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70세 이상 고령자는 기본금리의 70%를 받게 됩니다.

신청 방법은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를 방문하시거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신용회복위원회로 문의 전화를 하신 후 개인회생자에 대한 대출 상담과 준비서류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대출 또는 다양한 정보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